그럼에도 불구하고...

2019. 7. 9. 19:42뜬금없는 끄적거림/뜬금없이 혼잣말

그럼에도 불구하고...

 

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대부분 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이다.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다 사랑할 수는 없다. 오히려, 몇 가지의 모습은 그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기 어려울 때도 있고 열가지 중 다섯가지 이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.
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그 사람을 사랑한다면 그것은 마음에 들지 않는 쪽보다 마음에 드는 쪽이 더 크기 때문일 것이다.
....
사람들은 종종 “왜 저런 사람을 만나는거야?”, “왜 저런 사람과 사귀는 거야?” 라고 묻곤 한다. 아마도 그 사람들은 내가 알고 있는 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에 대해 알지 못할 것이다. 게다가 그들의 대부분은 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가 나에게 있어 얼마나 큰 것인지 알려고 하지도 않는다...
.
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무언가 선택한 것이 있다면 때로는 수군거리는 사람들의 입을 무시하는 것도 필요하다. 그들의 어설픈 말들로 내 마음이 베이는 것보다 그리하여 차곡차곡 상처가 깊어가는 것보다 때론 무례함이라든가 건방짐으로 그들을 대할 필요도 있다. 그러는 편이 『그럼에도 불구하고』 선택한 나의 것을 포기하는 것보다 나으리라 생각한다. 그들이 내 삶의 전부가 될 수 없고, 나의 것을 차지하도록 내버려두어서도 안되니까...
.
시작이 나의 선택이었다면, 그 끝을 결정하는 것도 나의 선택이어야 한다.
다른 누군가의 말로 내 심장이 베어지지 않도록...
마음을 강하게...
때로는 차갑게 생각하고, 차갑게 결심하는 것도 필요하다.
이 삶은 나의 것이니까...